이주 다문화 난민

어필뉴스레터 57호]한여름밤의 어필

뻬뻬로 2017. 8. 3. 21:48
어필뉴스레터 57호]한여름밤의 어필


2017년 8월 2일 수요일 날씨 폭염특보
어필의 57번째 뉴스레터입니다.
브라우저에서 잘 보이지
않으시면 여기를 클릭해주세요

어필 홈페이지로 어필 페이스북 페이지로 어필 트위터 계정으로 어필 뉴스레터, 친구에게 전달하기


6, 7월이 끝나고 어느덧 8월이 시작되었습니다. 태양 볕이 뜨겁게 내리쬐는 여름, 우리는 한해의 중간에 와 있습니다. 2017년의 상반기를 어떻게 보냈는지 돌아보고 남은 반을 어떻게 보낼지 고민해보는 시간을 갖기도 하죠.

어필도 예외는 아닙니다. 상반기를 마무리하고 하반기를 시작하며 새로운 소식들을 가득 준비했습니다. 무엇보다도 어필의 새 식구인 13.5기 인턴들이 사무실에 들어오면서 어느 때보다도 안국동 사무실은 북적거리게 되었습니다. 새 식구들과 함께 무더운 한여름 밤 난민 인권에 대한 강좌를 위해 역에서 역으로 달리고, 다른 활동가들과의 교차점인 포럼이나 미팅에 참석하기도 하고, 하반기에 공개될 새로운 어필의 홈페이지를 만들어나가고 있습니다. 이러한 여름의 일상은 가을과 겨울의 어필이 한층 더 힘 있는 공간으로 태어나는 데 도움이 되겠죠. 또한, 어필은 현재 어필에서 서로 배우고 다양한 활동을 경험할 14기 인턴을 모집하는 중이며, 관심 있으신 분들은 한번 어필의 블로그를 확인해주세요.

일 년의 중간에 서서 우리는 다시 한번 고민해봅니다. 앞으로 어필은 어떻게 해야 이주와 정주를 반복해야 하는 분들을 위한 공간을 더 알차게 꾸려나갈 수 있을까요?

[후기] 170617 법무부 주최 난민포럼에 다녀와서 

법무부 출입국외국인정책본부와 유엔난민기구 한국대표부가 공동주최한 이 포럼. 한국의 난민정책은 어떠한 방향으로 움직이고 있을까요?
 
 
난민활동가, 성 소수자 활동가, 그리고 HIV/AIDS 활동가들의 교차점. 이곳에서 어필도 함께 정보를 공유하고 조력해나가고 있습니다.
 
 
난민이란 단어가 나오게 되기까지의 배경과 국제협약상 이 단어가 의미하는 바를 보면 오늘날 이 단어를 어떻게 이해하고 적용해야 하는지 알 수 있겠죠?    
 
[APRRN긴급성명] 스리랑카 정부는 변호사 LAKSHAN DIAS에 대한 처벌 및 협박을 즉시 중단하라

표현의 자유는 억압당해선 안 됩니다. APRRN은 스리랑카 정부의 이러한 행동을 지탄하는 성명을 발표하였습니다.

나의 지향성을 사회가 허용하지 않는다면, 또 그로 인해 두려움을 느끼게 된다면? 성소수자 난민에 대한 가이드라인들을 정리해보았습니다.
 

어필과 함께할 14기 인턴을 모집합니다! 모집서를 꼼꼼히 읽어주시고, 어필 VLOG에서 인턴 자소서 꿀팁도 놓치지 마세요! 
 

7월의 시작과 함께 어필의 문을 두드려준 13.5기 인턴들! 그들이 생각하는 마음속 한마디가 무엇인지 궁금하신가요?
  

  너무나도 간단한 
  어필 후원하기

   공익법센터 어필을 후원할 방법을 알고 싶으시다면? 

  우리 모두의 더 나은 이야기를 위해 어필을 후원해주신 분들을 기억하며 고마운 후원자님들을 소개합니다! 
  


  어필의 지난 달 수입과 지출을 알려드립니다. 

Copyright © 2015 공익법센터 어필,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