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일과 평화

여명학교 2018년 1월 여명소식 및 기도회 초청의 글

뻬뻬로 2018. 1. 23. 19:00


2018. 1. 23

<제14회 졸업식> 1.5

“2018년 1월 5일 남산자락에 위치한 한양교회에서 제 14회 여명학교의 졸업식이 있었습니다. 
21명의 여명 학생들이 여명학교의 교육과정을 마치고 대학과 사회로 진출하게 되었습니다. 
여명학교의 졸업식의 진풍경은 학생 한 명, 한 명이 자신이 여명학교를 통해 변화된 부분과 학교에 대한 생각, 앞으로의 다짐 등을 솔직하게 이야기하는 순서입니다. 
졸업생들은 솔직하게 자신의 변화와 여명학교에서 가장 감사한 것들을 진솔하게 이야기하다 울고 웃기를 반복하였습니다. 
아이들의 이야기 중에 “저는 2학년 때까지 매일 사고만 치고 싸우기도 많이 싸웠습니다. 그때 담임선생님께서 저희 집에 5번은 찾아오셨습니다.(반주하는 2학년 담임을 돌아보며) 선생님 속 썩여 드려서 죄송해요~. 그런 제가 여명학교의 선생님들과 사감님들 덕분에 안정감을 찾고, 또 후원자님들의 도움으로 무사히 졸업하게 되었습니다. 이제는 남을 도우며 살고 싶습니다.”, “여명학교에 들어오기 전에는 많이 외로웠지만 선생님들과 후원자님들의 존재, 특히 하나님께서 내 옆에 계시는 것을 느껴 너무 행복합니다.”라는 고백들로 우리 모두를 감동케 하였습니다. 
여명학교의 졸업식을 통해 하나님께서 함께 하심과 그분의 역사하심을 느꼈으며 이 아이들이 학교를 졸업해서도 늘 하나님과 동행하기를 기원합니다.

<홈커밍데이>12.23

여명학교를 졸업하고 대학과 사회에서 여명인으로 살아가고 있는 선배들을 초청한 홈커밍데이가 멀티실에서 열렸습니다. 오랜만에 모교를 방문한 졸업생들은 한 자리에서 선생님과 친구, 후배들을 만나 옛추억을 이야기하는 시간이었고. 대학생활을 앞두고 있는 고3학생들은 선배들의 조언을 들으며 마음의 준비를 할수 있는 반갑고 알찬 시간이었습니다.

<MIT 과학캠프> 1.8~19

매사추세츠(Massachusetts Institute of Technology)대학생들이 여명학교를 방문하여 과학캠프를 개최했습니다. 3년째를 맞는 이번 캠프는 로봇 만들기, 현미경 관찰 등 평소 우리 학생들이 접해보지 못한 유익한 프로그램이 많았습니다. 참가인원 제한으로 치열한 경쟁을 뚫고 참여한 학생들은 한파의 추위도 잊은채 재밌고 유익한 시간을 보냈습니다.

<1월 여명기도회>

제60회 기도회에 후원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일시 : 2018년 1월 30일(화) 18:30~20:00
-장소 : 여명학교 멀티실(1층)
-말씀 : 조기원 목사 (송파제일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