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승의 날을 축하해 준다며 어제부터 학생들이 천장에 풍선을 달고 벽에 롤링페이퍼를 붙이더니 촛불과 꽃가루가 뿌려진 길로 교사들을 인도합니다. 교사 한 사람 한 사람을 호명하며 카네이션을 달아주고 학생들이 정성스레 쓴 글을 건네줍니다. 이것보다 더 큰 선물이 있을까요? 말로 표현하지 못한 학생들의 진심이 서툰 글 속에 전해져 가슴 뭉클해지는 순간이었습니다. 오후에는 졸업생들이 학교를 찾아 와 오랜만에 사제간의 정을 나눴는데요, 학생들은 교사가 항상 그 자리에 있어주는 것이 고맙고, 교사는 학생들이 제법 대학생티를 내며 남한 사회의 일원으로 씩씩하게 잘 살고 있어 감사한 시간이었습니다. 이런 학생들 덕분에 여명학교는 북한이탈학생들의 마음 속의 고향과 통일을 대비하는 학교로의 역할을 위해 오늘도 한걸음 전진합니다.
<학부모 초청의 날> 5.4
5월 4일 30 여명의 학부모들을 모시고 교내 멀티실에서 학부모 초청의 날을 진행했습니다. 이번 행사에는 '자녀와 행복한 관계 맺기'라는 주제로 학부모들에게 특강이 있었습니다. 학생들의 상담을 맡고 있는 전문상담사를 통해서 자녀에게 부모 마음을 표현하는 방법을 배우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또한 학교장과 담임교사를 통해서 학교의 생활 원칙과 생활 문화 등 학교에 대한 전반적인 사항을 설명하며 학교생활을 안내하였습니다. 그리고 담임과의 상담 시간을 통해 학부모님들이 자녀에 대한 고민을 함께 나누고 이해의 폭을 넓히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생업으로 바쁨에도 불구하고 학교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한 걸음에 달려와주신 학부모님들!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보화와 같은 귀한 자녀들을 위해 열심히 가르치겠습니다.
<PAPS 체력평가> 5.17
PAPS (Physical Activity Promotion System)는 학생 건강 체력평가 시스템으로 현재 초, 중, 고등학교에 전면적으로 시행되고 있는 선진화된 체력 평가 시스템입니다. 북한에서와 탈북 과정에서 자신의 몸을 돌볼 수 없었던 학생들의 체력을 정확히 진단하며 심폐지구력, 근력, 근지구력, 유연성, 순발력, 체지방을 매년 측정하여 건강증진의 자료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한국어능력시험> 5.20
한국어능력시험(TOPIK)은 국립국제교육원에서 시행하는 한국어 시험으로 한국어를 모국어로 하지 않는 외국인과 재외 동포의 한국어 학습 방향 제시 및 한국어 보급 확대에 목적이 있습니다. 여명학교의 중국 출생 학생 14명이 방과 후 수업을 통해 열심히 공부하였고, 시험장에 친구들과 교사들이 응원차 방문하였습니다. 모두들 좋은 결과 있기를 기대해봅니다.
<5월 여명기도회>
제64회 기도회에 후원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일시 : 2018년 5월 29(화) 18:30~20:00 -장소 : 여명학교 멀티실(1층) -말씀 : 배성윤 목사 (향상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