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학원휴일휴무제 및 심야영업단축’에 대한 전국 17개 시도 교육감 후보들의 입장 분석 결과발표 기자회견 예고보도 (2018. 6. 7.)
6/11(월) 11시, 전국 17개 시도 교육감 후보들의 학원휴일휴무제 및 심야영업단축에 대한 입장 분석 결과를 발표합니다.
‘쉼이 있는 교육 시민포럼’은 6월 11일(월) 11시, 사교육걱정없는세상 대회의실에서 17개 시도 교육감 후보들의 학원휴일휴무제 및 심야영업단축에 대한 입장 분석 결과를 알리는 기자회견을 개최합니다.
‘쉼이 있는 교육 시민포럼’은 6·13 선거를 앞두고 17개 시도 교육감 후보들을 대상으로 학원휴일휴무제 및 심야영업단축에 대한 의견을 질의·취합했습니다. 학원휴일휴무제 및 심야영업단축은 국민적 공감대가 높은 요구입니다. 그러나 지난 시기 교육감들은 이와 같은 사회적 요구에 대해 소극적 태도로 임해왔습니다. 이는 학원집단의 압력을 의식한 결과로 보입니다. 이번 선거를 앞두고 여전히 학원집단을 의식하여 소극적인 태도로 이 의제를 외면하는 후보들은 누구이며 적극적으로 수용하는 후보는 누구인가를 분명히 밝혀 유권자의 선택을 돕고자 합니다.
또 이 자리에서는 17개 시도의 심야 사교육 종료 실태에 대한 분석 결과를 함께 발표하고자 합니다. 이 조사는 2017년 사교육걱정없는세상과 오영훈 국회의원이 전국 17개 시도 중3학생 7,300여명과 고1학생 10,000여명을 대상으로 사교육 실태를 분석한 내용입니다. 이 조사의 의의는 학원심야영업 제한 시간이 시도마다 다른 상황에서 심야영업제한 조례가 실제로 어느 정도의 효과성을 가져오는가를 실증적으로 확인하는 자료가 된다는 점입니다. 즉 학원측에서 주장하는 풍선효과의 사실 여부를 판단하는 자료가 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학원심야영업조례의 효과를 확인함과 동시에 아직도 심야영업을 단축하지 않고 있는 지역의 교육감들이 이 문제를 어떻게 해결해야 할 것인가를 제시하는 자료가 될 것입니다.
이번 기자회견은 우리 아이들의 ‘쉼이 있는 교육’에 열망이 있는 전국 유권자들이 바른 선택을 할 수 있도록 정확한 정보를 제공할 것입니다.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 행사명 : 쉼이 있는 교육 시민포럼, 전국 17개 시도 교육감 후보 ‘학원휴일휴무제 및 심야영업제한’ 관련 입장 결과발표 기자회견 □ 일 시 : 2018년 6월 11일 (월) 11시 □ 주 관 : 쉼이있는교육 시민포럼 □ 장 소 : 사교육걱정없는세상 대회의실
2018. 6. 7. 쉼이있는교육 시민포럼
※문의 : 김진우 010-7239-1998/최현주 070-7602-2722
▌'쉼이있는교육 시민포럼'은 쉼이 있는 교육의 뜻에 공감하는 개인이나 단체가 참여하는 모임입니다. ▌운영위원:강지원(변호사),김민선(아이건강연대운영위원),김영식·김정태(좋은교사운동공동대표),김진곤(YMCA전국연맹정책국장),김형태(교육을바꾸는새힘대표),박상진(기독교학교교육연구소장),박정현(인간교육실현학부모연대센터장),손봉호(서울대학교명예교수),송인수·윤지희(사교육걱정없는세상공동대표),정덕선(서울YWCA이사),최은순(참교육학부모회장),최창의(교육희망네트워크공동대표) ▌홈페이지 : www.restedu.ne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