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일과 평화

여명학교 2018년 9월 여명소식 및 기도회 초청의 글

뻬뻬로 2018. 9. 11. 16:30


2018. 9. 11

<독서캠프 "다독다독> 8.21~24

 여명학교는 매 학기를 시작할 때마다 캠프를 진행합니다 2학기는 독서캠프로 다녀왔습니다. “다독다독”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8권의 책을 통해 오랜 고민에 대한 해답을 얻고, 나 자신과 친구를 다독다독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조별 독서 시간을 통해 참가한 모든 학생이 책을 끝까지 읽어내었고, 저녁시간마다 있었던 예배시간에는 ‘너희가 전에는 어둠이더니 이제는 주 안에서 빛이라 빛의 자녀들처럼 행하라(엡5:8)’라는 말씀을 통해 하나님이 주시는 참 기쁨과 위로를 맛보기도 하였습니다. 또, 래프팅과 물놀이로 알게 모르게 쌓여있던 스트레스를 시원하게 날려버렸답니다. 개강 캠프를 통해 몸과 마음과 영이 새롭게 된 여명학교 학생들을 응원해주시고 기대해주세요.  2학기의 하루하루를 힘차게 지내겠습니다.  

<합동소방훈련> 8.27

지난 8월 27일 여명학교와 중부소방서는 합동소방훈련을 실시했습니다. 1시간가량 진행된 이번 훈련은  대피훈련과 심폐소생술 시범 훈련으로 화재 시 대피하는 방법과 응급환자 발생 시 대처 방법에 대하여 배웠습니다. 또한 119 화재신고를 할 때는 당황하지 말고 주소지를 먼저 설명하고 안전한 곳으로 대피해야 한다는 것도 숙지하였습니다. 이런 훈련을 통해 학생들이 화재를 예방하고 안전의식이 향상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여명학교 건축을 위한 아름다운 출발>9.6

9월 6일 밀알학교 성산홀에서 [남북이 하나 되는 학교 여명학교 건축을 위한 아름다운 출발] 이라는 아주 뜻깊은 행사가 있었습니다. 현재 남산자락에 위치한 여명학교는 임대건물로서 건물주의 배려로 10년 가까운 시간동안 이곳에서 북한이탈청소년들과 동거 동락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2020년 2월에는 계약기간이 만료되어 이사를 가야 하는 상황이 되었습니다. 여명학교의 건축을 위해 영화감독 추상미님의 사회로 시작된 행사는 손봉호 교수님의 축사와 홍정길 목사님의 축도, 조명숙 교감의 건축계획 PT가 진행되었습니다. 평소 여명학교를 사랑하시고, 후원해 주시는 후원자님과 14년 전 23개 교회가 모여 학교를 세웠던 교회 목사님들, 여명학교 교직원, 재학생, 졸업생들이 한 자리에 모였습니다. 
현재까지 학교가 세워질 지역이나 규모, 비용 어느 것 하나 확실한 것은 없지만 그동안 여명학교가 통일 전에 북한이탈청소년 및 북한이탈주민의 자녀들을 위한 학교로서 이들의 남한 적응과 통일인재양성에 힘써 왔듯이 앞으로는 북한을 회복할 기독교 학교모델을 만들어 가는데 새로운 도약을 다짐하는 시간이었습니다.

<ITQ파워포인트 자격증 시험> 9.8

ITQ (Information Technology Qualification) 는 정보화 시대의 정보기술 활용능력을 객관적으로 평가하기 위하여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 공식 인증하는 국가공인자격시험입니다.
9/8(토) 성동 글로벌 경영고에서 열린 ITQ 파워포인트 시험에 여명학교 학생 15명이 응시하였습니다. 시험을 위해 학교는 여름학기 특강을 준비하였고, 학생들은 방학을 활용하여 열심히 시험에 대비하였습니다. 부디 좋은 결과 있기를 기대해 봅니다.

<9월 여명기도회>

제68회 기도회에 후원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일시 : 2018년 9월 18(화) 18:30~20:00
-장소 : 여명학교 멀티실(1층)
-말씀 : 정현구 목사(서울영동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