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노워리 상담넷, 사교육 걱정을 해소하는 대한민국 최초 온라인 상담소로서 지난
2011년 5월, 사교육걱정없는세상의 부설 기관으로 출범함.
▲ 사교육 걱정과 관련된 일체의 주제 및 공교육 속 학교 적응, 학습, 입시 상담,
심리상담 등 종합 상담 활동 진행 중.
▲ 3-4월 신학기, 자녀의 학교 적응 고민에 대한 학부모 상담 특별 기간 마련함.
▲ 온라인 카페(noworry.kr) 공개 상담 및 이메일 비공개 상담 등 진행.
사교육걱정없는세상 온라인 상담소인 ‘노워리 상담넷’ 노워리 상담넷은 사교육 문제로 걱정이 많은 학부모들을 돕기 위해 2011년에 시작한 대한민국 최초 사교육 걱정 온라인 상담소입니다. 노워리 상담넷은 신학기를 맞이해서 자녀들의 학교 적응 등에 걱정이 많은 학부모들을 위해 3-4월 두 달 간 이와 관련된 ‘신학기 특별 집중 상담 기간’을 갖고 상담을 시작하기로 했습니다.
신학기 초 자녀를 초등학교에 보내는 부모님들은 이런 걱정을 많이 합니다.
“학교는 아이가 다니는데, 부모인 나는 왜 이렇게 힘이 드는 걸까요? 초등학교 1학년 우리 아이의 공교육 첫걸음부터 걱정과 불안이 엄청납니다. 한글 교육은 배우지 않고 가도 되는지, 아이가 유치원 때보다 일찍 귀가한다는데 어떻게 대책을 세워야하는 것인지, 우리 아이가 학교에 가서 적응은 잘 할지, 왕따는 안 당할지, 학습은 따라 갈 수 있는 것인지... 선배 맘들의 얘기를 들어보면 이제 시작이네요. 매 학년 초마다 어김없이 들이닥치지만, 특히 초중고 1학년 그 걱정이 더 심합니다. 세상 경험과 상식이 남달리 부족하지도 않은데, 내 아이 일에는 절대 쿨하게 대처하기가 어렵네요.”
새 학년, 새 학기가 되면 어김없이 시작되는 걱정! 학교생활 적응 잘하기, 친구들과 좋은 관계 만들기, 학습태도와 습관 기르기, 학교 진도 잘 따라가기, 가정에서 도와줄 부분, 국,영,수 교과에 대한 효과적인 학습방법 찾기, 사교육 이용문의, 사춘기에 들어선 자녀와의 관계맺기 등 궁금한 것이 너무 많습니다.
그러나 혼자 걱정하고 불안해할수록 문제에 빠져 헤어나기 어렵습니다. 이미 키워낸 분들과 다양한 아이들을 만나는 분들의 조언이 필요한 때입니다. 노워리 상담넷이 함께 해드리겠습니다.
(노워리 상담넷에서 활동중인 상담위원들과 연수 및 정기회의 모습)상담넷은 한성여중 상담교사이자 한겨레 인기칼럼 ‘윤다옥의 사춘기 성장통 보듬기’를 3년 동안 연재하고, 교육부 어울림학교폭력 예방프로그램 개발 및 개정진으로 참여하는 등 많은 활동을 하고 있는 윤다옥 소장님이 이끌고 있습니다. 더불어 현직교사/부모교육 강사/사교육 전문가 등 각 분야의 오랜 경험과 지혜를 나누어줄 11명의 상담위원들(구은정, 김재은, 김진원, 남궁진, 박복남, 배경윤, 안연비, 정승훈, 정은유, 정지연, 한윤희)과 5명의 상담넷 서포터들(김은순, 유현숙, 이수미, 이학준, 최형옥)이 선배부모로서 본인의 경험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선생님의 걱정을 함께 의논하고 대안을 제시할 겁니다.
따뜻함과 정성이 함께 하는 노워리 상담넷에는 [교육 및 학습상담] 과 [생활 및 심리 상담]의 공개상담 코너와 비공개 이메일 상담(mento@noworry.kr)이 있습니다. 언제든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노워리 상담소 상담 게시판 noworry.kr 공개 상담 나눔 화면)아래는 노워리 상담넷으로 문의하신 여러 상담 문의에 대한 답변들입니다.
▶
학교에서 수업태도가 안 좋다는 초1 남자아이에 대한 답변" ▶
중1 남자아이의 수학사교육 고민에 대한 답변 ▶
학습에 관심없는 초4 아이의 학습동기에 대한 답변 ▶
초3 여자아이의 느리게 행동하는 것에 대한 답변 2018. 3. 9.
사교육걱정없는세상 노워리 상담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