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운동

■ 진학지도의 패러다임을 바꾸는 좋은학과 설명회 보도자료(2018.6.11.)

뻬뻬로 2018. 6. 12. 13:02
■ 진학지도의 패러다임을 바꾸는 좋은학과 설명회 보도자료(2018.6.11.)


7/7(토), 전공 능력을 키워주는 8개 학과를 소개하는 ‘좋은학과 설명회’가 열립니다.


▲ 성적 중심의 낡은 진학 패러다임을 벗어나 진학 설계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열어갈 좋은학과 설명회에 교사 및 학부모 70명을 초대함. 
▲ 국제인문사회학, 동아시아학과, 응급구조학과, 안전공학과, 항공운항학과, 반려산업동물학과, 디자인학과, 만화애니메이션학과 등 전국 8개 학과의 교수들이 직접 전공 과정과 졸업 이후 전망에 대해 소개함.
▲ 7월 7일(토), 숭의여고 소강당과 8개 교실에서 진행됨.

사교육걱정없는세상(이하‘사교육걱정’)은 좋은교사운동 진학연구회, 동아일보 진로교육연구소와 함께 7월 7일(토) 숭의여고에서 새로운 형태의 학과 설명회를 엽니다. 본 설명회는 전국 대학 중 실력 중심의 교육을 하며 전문 직업인을 키워내는 대표적인 8개 대학의 학과를 소개하는 자리입니다. 교사 및 학부모 70명을 초대하며 참가비는 무료입니다.(중학교 3학년 이상 자녀 동반 가능)

우리 사회는 21세기를 맞이하여서도 여전히 학벌 중심의 진학 패러다임으로 인해 성적 경쟁을 부추기고, 많은 학생들이 소위 명문대라 불리는 수능 성적 상위권 대학에 입학하는 것을 진학의 목표로 삼고 있습니다. 상위권 대학 입학을 위해 공부 경쟁에 몰두하는 동안 자신의 관심사와 재능과 꿈에 대해 고민할 시기를 놓친 학생들은 성적에 맞춰 대학에 진학한 후 뒤늦은 후회를 하는 경우가 적지 않습니다. 사교육걱정없는세상은 이러한 문제를 사회적 현상으로 용인하지 않고 제도와 사회적 변화를 위해강연, 캠페인 등과 더불어 출신학교차별금지법 제정운동을 통해 진로운동을 펼쳐왔습니다. 2014년 발간한 <찾았다 진로!> 소책자에서는 대학 선택에 있어 다음과 같이 제시하기도 했습니다. 

“10년 후에는 지방대와 서울권 대학 격차가 많이 줄어듭니다. 따라서 자녀 전공 능력을 키워줄 학과와 교수가 어디 있느냐를 아는 것이 더 중요합니다” 

전공 능력을 키워줄 학과와 교수가 어디 있을까요. 교사와 부모 개인으로서 전국의 수많은 대학과 학과 중에서 이러한 곳을 찾기란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4개 기관이 함께 이번 설명회를 열어 전공 능력을 키워줄 학과와 교수님들을 소개하고 다양한 전공 영역을 탐색해보는 시간을 가지고자 합니다. 8개 학과 중 3개 학과를 선택해 설명회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교사와 학부모라면 누구나 신청가능하며 중학생 이상 학생 동반도 가능합니다. 신청은 아래 웹포스터를 눌러 신청해주세요. 참가비는 무료입니다. 감사합니다. 

■ 행사명 : 진학지도의 패러다임을 바꾸는 좋은학과 설명회
□ 일 시 : 2018년 7월 7일(토) 12시30분~17시
□ 장 소 : 숭의여자고등학교 소강당(B1) 및 설명회 교실
□ 주 최 : 좋은교사운동 진학연구회, 동아일보 진로교육연구소, 사교육걱정없는세상
□ 주 관 : 숭의여자고등학교
□ 후 원 : 동작구청
□ 문 의 : 김진훈(좋은교사 진학연구회, 010-8862-2263)
□ 신 청 : 아래 웹포스터를 누르거나 다음 주소로 이동하세요(▶https://goo.gl/zGbqje)

2018. 6. 11. (사)사교육걱정없는세상

(공동대표 송인수, 윤지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