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일과 평화

여명학교 2018년 7월 여명소식 및 기도회 초청의 글

뻬뻬로 2018. 7. 11. 08:28


2018. 7. 10

<제8회 영어말하기대회> 6.21

6/21일 제8회 영어말하기대회가 열렸습니다. 여명 학생들에게 영어에 대한 자신감을 불어넣어주고 말하기 능력을 향상시켜주는 이 대회는 “The Book(Movie) of My Life”라는 주제로 예선을 거친 11명의 학생들이 나와 실력을 겨루었습니다. 예선에서는 긴장도 하고 발음도 서툴렀던 학생들이 본선에 진출하더니 능숙하고 여유로운 자세로 말하는 것에 모두 깜짝 놀랐으며, 1회부터 이 대회를 후원하고 있는 State Steet Bank and Trust Company 관계자는 학생들의 실력이 매년 눈부시게 발전하고 있어 후원사로서 보람을 느낀다고 전했습니다.

<독일학교 친선교류> 6.23

지난 23일, 지속적인 교류를 이어온 독일학교 학생들이 여명학교의 새로운 교사 마련을 돕기 위해 직접 계획하고 준비한 ‘새로운(New) 여명(Dawn)을 위한 달리기(Run)’ 행사가 있었습니다. 독일학교 학생과 여명학교 학생이 짝을 이루어 한 바퀴 돌 때마다 약정된 회사로부터 기부금을 받는 방식이었는데, 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구슬땀을 흘리는 모습, 한 바퀴를 달리고 반환점으로 돌아오는 친구들을 위해 시원한 물을 주며 서로 격려하는 학생들의 모습이 아름다웠습니다. 서툰 영어, 서툰 한국어로 이루어진 대화이기에 많은 말을 주고받지는 못했지만 여명학교의 건축을 위해 마음을 내어 준비해 주고, 또 너무나 열심히 뛰어준 독일학교 학생들의 땀방울과 정성에 여명 학생들이 아주 큰 감동을 받았습니다.

<봉사활동> 6.30

여명학교는 학기당 1회 ‘학급 봉사의 날’을 운영하여 봉사활동을 통해 인성교육을 도모하고 정서순화 및 자기치유활동이 이뤄지도록 돕고 있습니다.  올해는 강북실버복지센터, 참좋은요양원, 주사랑공동체 분들을 찾아가 그림도 그리고, 같이 식사하면서 하루 동안 나눔을 실천하고 뿌듯한 마음으로 돌아왔습니다.

<7월 여명기도회>

제66회 기도회에 후원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일시 : 2018년 7월 17(화) 18:30~20:00
-장소 : 여명학교 멀티실(1층)
-말씀 : 김주희 목사 (신봉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