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여러분의 이동통신요금을 낮추기 위해 활동하고 있는 참여연대입니다?
통신서비스의 핵심은 국민 모두의 공공자산인 ‘주파수’. 그래서 통신서비스는 전기, 하수도, 도로와 같이 공공서비스적 성격이 강합니다. 몇몇 기업의 이익을 위한 수단으로만 쓰여서는 안된다는 얘기죠.
그런 통신서비스가 5G 서비스의 출시와 함께 급속히 공공성을 잃고 있습니다. 140만원 짜리 휴대폰에 월 5만원 이상 낼 수 없는 국민은 아예 쓸 수도 없고 비싼 요금을 내면서도 기지국이 부족해 제대로 된 5G서비스를 쓸 수도 없습니다. LTE를 쓰는 소비자들에게 돌아가야 할 각종 혜택과 시설투자가 5G로 집중되면서 곧 LTE용 단말기 출시가 멈추진 않을지, LTE 속도가 느려지진 않을지 걱정해야 하고요.
우리는 더 이상 호갱으로 살 수 없습니다! 더 많은 시민들이 저렴하고 부담없이 이동통신을 쓸 수 있도록, 이동통신이 더욱 안정적이고 공평한 공공서비스의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함께 해주세요.
? 서민들은 감당하기 어려운 비싼 5G요금! ? 잘 쓰던 LTE 속도가 갑자기 느려졌다고요? ? 비싸게 구입한 5G폰이 잘 안 터진다고요? ? 다시 LTE로 바꾸려는데 위약금 내라고요?
여러분의 서명&불만제보가 통신비를 낮출 수 있습니다 여러분의 참여는 매우 소중합니다. 이를 바탕으로 참여연대는 다음 활동을 펼칠 수 있기 때문이죠.
✔️공공성 외면한 통신비에 대한 #공익소송 ✔️ #보편요금제 도입 입법 캠페인 ✔️ #통신비인하 시민 참여와 정책 개선 캠페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