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육부의 퇴행적 대입제도 확정안 발표에 대한 시국선언 기자회견 예고보도(2018.8.16.)
8/17(목), 교육부의 퇴행적 대입제도 확정안에 대한 시국선언 기자회견을 갖습니다.
교육부는 내일(8월 17일) 오전 10시 30분, 정부서울청사 정문 앞에서 2022학년도 대입제도 종합안을 확정안을 발표합니다. 대입제도 공론화 과정과 국가교육회의의 권고안, 교육부의 대입정책포럼 발표 등을 고려할 때 내일 발표할 대입제도는 그간 교육개혁의 흐름을 완전히 전복시키는 퇴행적 안이 발표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사교육걱정없는세상은 이를 예상하고 지난 8월 14일 청와대 앞에서 내일 발표될 대입제도 확정안에 반드시 포함되어야 할 9대 필수사항을 발표했습니다. 이 필수사항이 대입제도로 포함되지 않을 경우 문재인 정부는 교육의 종말을 선언하는 것과 다름없으며, 우리는 이 사태를 방치할 수 없으므로 국민적 행동을 개시할 것이라는 내용으로 최후통첩을 했습니다. 하여 내일 교육부 발표 직후인 12시 정부서울청사 정문 앞에서 교육부 대입제도 확정안 발표에 대한 시국선언을 하는 기자회견을 개최할 예정입니다.
시국선언의 내용은 우리가 요구한 필수 사항이 얼마나 반영되었는지에 대한 결과를 바탕으로 문재인 정부의 교육정책을 평가하고 그 결과에 대한 구체적인 국민 행동 계획을 발표하는 것을 골자로 할 예정입니다. 많은 관심과 보도 부탁드립니다.
■ 기자회견명 : 교육부의 퇴행적 대입제도 확정안 발표에 대한 시국선언 기자회견 ■ 일 시 : 2018년 8월 17일(목) 오전 12시 ■ 장 소 : 정부서울청사 정문 앞 ■ 주요내용 ∆ 교육부 대입제도 종합안에 대한 우리의 입장 ∆ 교육부 대입제도 종합안에 반영되어야 할 9대 필수사항의 수용 여부 ∆ 퇴행적 대입제도 확정안에 반대하는 국민행동 계획
2018. 8. 16. 사교육걱정없는세상
(공동대표 송인수, 윤지희)
※ 문의 : 정책대안연구소 정책2국장 구본창(02-797-4044/내선 511)
|